덴마크의 한 대학에서, 시험문제의 답을 놓고 교수와 학생사이에서 실랑이가 벌어졌다. 문제는"기압계를 이용하여 빌딩의 높이를 구하시오. "정답은 기압차이를 이용해서 빌딩의 높이를 구한다는 것이였지만 학생이 낸 답은 "기압계에 줄을 묶은 다음 옥상에서 던진 후 줄의 길이를 젠다"였다.
이것 때문에 실랑이가 벌어졌고, 이것을 중재하기 위한 교수가 이 학생에게 물리학 지식을 이용하여 답을 쓰라고 했다, 그런데 학생이 낸 답안이 뭐냐면... "기압계를 옥상에 떨어트린 후 자유낙하 시간을 재면 높이를 알 수 있다" 그 외에도 이 학생은 옥상에서 바닥에 닿을 정도로 긴 줄에다가 기압계를 추로 삼아 매단 다음, 흔들어 진동주기를 구한다는 답안 등 대여섯가지 답안을 생각했지만 자신이 생각한 답중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건 "기압계를 관리인에게 선물로 주고 빌딩의 설계도를 얻는다"였다고 한다. 이 학생이 닐스 보어입니다. 훗날 노벨 물리학상을 타게 되었죠...
위 내용은 어떤 까페에 게시된 글이며 저는 이 글을 보고 갑자기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어떤 궁금증이냐 하면 지금 우리 나라의 학교 교육은 과연 어떤 식으로 이루어 지고 있을까?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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