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준비 완료 Are You Ready for Interview? part1.
서류 전형의 높은 벽을 뚫고 면접 전형에 도달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면접은 처음이라 긴장된다고요? 당황하지 말고 이것만 알고 가세요. 면접에 대한 모든 압박감을 털어줄 면접 가이드를 코캠이 준비했으니 말이죠.
재킷 42만원, 팬츠 21만원 모두 지오 송지오. 셔츠 15만5천원 마에스트로. 타이 5만5천원 콜록. 슈즈 79만9천원 헤리티지 블랙. 시계 45만원 엠포리오 아르마니 by 파슬코리아. 원 버튼 슈트는 가장 일반적이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주기 쉽지만, 좀 더 개성 있고 세련된 이미지를 어필하고 싶다면 더블 브레스트 재킷을 선택할 것. 그럴 땐 블루 컬러의 옥스퍼드 셔츠를 선택해보자. 일주일은 거뜬한 것은 물론 컬러와 소재 특성상 다양한 아이템과 스타일링하기 좋다. 16만8천원 라코스테. 그리고 브라운 컬러의 브리프 케이스라면 면접은 물론 취업 후에도 매일같이 들고 다니기 좋다. 많이 들고 다니는 만큼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관건! 25만8천원 쌤소나이트 레드. 대기업이나 금융업계의 경우 어느 룩에나 어울리는 블랙 컬러 슈즈를 고르자. 앞코의 날개 디테일이 포인트인 윙팁 슈즈라면 센스 만점! 내용은 입사지원서와 일맥상통하도록 지원 동기, 입사 후 포부 등을 주제로 말한다. 처음 보는 면접관 앞에서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을 어필해야 하므로 거만해 보이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장점을 확실하게 알릴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해서 연습한다. 내용이 제대로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더구나 공채가 몰리는 시기에는 여러 기업에 지원하거나 여러 직무에 응시하기에 지원서에 적은 내용을 꼼꼼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면접에 임할 수 있다. 면접관에게 질문을 받고도 '내가 그런 내용을 적었나?' 하는 의문을 품지 않도록 미리 숙지하자. 어학 관련 성적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본과 사본을 여유 있게 준비한다. 회사 약도 및 전화번호, 필기구, 수첩을 챙기고, 면접 당일에는 휴대폰 시계보다는 손목시계를 착용하는 것이 이미지 관리상 좋다. 이외에도 작은 손거울이나 티슈, 여학생의 경우 여분의 스타킹과 수정용 화장품을 챙겨갈 것. 시사 및 사회 관련 이슈들은 간단하게 요점 정리해 숙지해둔다. 지원한 회사에서 직접 배포한 보도자료나 관련 업계 뉴스는 빠짐없이 파악해 앞으로 있을 돌발 질문에 미리 대비한다. 경쟁사의 장단점 및 지원 기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두는 것은 기본이다. 따로 꼼꼼하게 점검해서 면접에 늦거나 면접 장소를 잘못 찾아가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전에 확인을 했더라도 변경 사항은 없는지 다시 체크하고 여유가 있다면 면접 전날 미리 회사를 방문해 이용할 교통편과 함께 회사의 분위기까지 익혀둔다. 면접 당일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을 것. Beauty 눈썹 숱이 많은 편이라면 브로 마스카라로 결만 정리하고, 숱이 적다면 브로 펜슬을 이용해 빈 곳을 꼼꼼히 메워주자.베네피트 김미 브라우 3만3천원. 투 블록 커트나 과한 스타일링은 가벼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LC 프로페셔널 화이트 클레이 하드 왁스 2만5천원. 면접 전 립밤을 발라 촉촉한 입술을 유지하고 마우스 스프레이로 구취를 없애 상쾌함을 더하자.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프레시 마우스 미스트액 4천원. |